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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워리어! hawken 이라는 게임입니다
언리얼엔진을 기반으로 PC, Xbox360 , ps3 로 나올예정이라는 군요...
9명으로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http://www.hawkengame.com
좀 가벼워 보이긴 하지만 맘에드는군요
언리얼엔진을 기반으로 PC, Xbox360 , ps3 로 나올예정이라는 군요...
9명으로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http://www.hawkengame.com
좀 가벼워 보이긴 하지만 맘에드는군요
훗훗훗"ㅅ"~
오, 디테일은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가볍지만 그만큼 섬세하기 때문에 좋군요.
저는 요즘 FPS 게임이 너무 잘 나가서 저런 메카닉 조종 게임에 영향을 주는 게 아닐까 생각하기도 합니다. 어차피 두 게임 모두 똑같은 1인칭 시점에, 걷거나 뛰면서 지면에서 움직이고, 무기를 발사하며 싸우는 시스템이잖아요. 움직이는 게 사람이냐 로봇이냐의 차이만 있을 뿐 기본적인 개념은 비슷합니다. 게다가 이런 게임의 메카닉은 인간 형태잖아요. 탱크 형태의 메카닉이 나오면 그거 조종하고 싶은 사람이 누가 있겠습니까. 양쪽에 팔이 달리고, 두 개의 다리로 보행을 해야 조종하고 싶은 마음도 들죠. 그러니 FPS나 메카닉 조종이나 한 울타리 안에 있다는 겁니다.
그러니 FPS 게임의 발전이 메카닉 조종 게임을 가로막는다는 거죠. FPS 열풍이 가라앉으면 저런 게임도 대세가 될 수 있을 것 같은데, 언제 잠잠해질지 기약이 없어서….
로봇판 FPS로 간략하게 줄여 말할수가 있겠군요.
가벼워 보이는 만큼 스피디하게 즐길수도 있을것 같은데...
플레이 영상만 보더라도 그렇군요.
9명 만으로 만드는데도 저리 퀼이 높게 나올줄이야...
과연 언리얼 엔진3인가...
가벼워 보이는 만큼 스피디하게 즐길수도 있을것 같은데...
플레이 영상만 보더라도 그렇군요.
9명 만으로 만드는데도 저리 퀼이 높게 나올줄이야...
과연 언리얼 엔진3인가...
음, 저의 생각은 좀 다른게.
언리얼이나 퀘이크같은 슈퍼휴먼끼리의 싸움에서
리얼리티가 부족해보이자.
밀리터리 열풍이 휩쓸고 갔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다가 밀리터리가 식상해질 때쯤이 되서
다시 과거의 슈퍼휴먼으로 회귀하는데
거기서 메카닉 장르의 진가가 다시한번 싹틀수 있는게 아닐까 싶더군요.
메카닉은 인간형태와 비 인간형태가 한 전장에서 싸울수 있다는게 매력이 아닌가 싶습니다.
인간형 기체를 선호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중장갑의 전차스타일이나 다각보행 기체를 선호하는
사람도 만족시킬수 있죠.
무엇보다, 인간보다 튼튼하기 때문에 난타전이 가능한게 매력이라고 봅니다.
인간은 팔 한쪽이 없어져도 치명상이겠지만. 메카닉은 그렇지가 않죠. 없으면 없는대로
남은 무장을 활용해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싸울수 있는 터프함과.
내구력을 이용한 난타전이 가능하다는것이 밀리터리에서 볼수 없는 묘미가 아닐까.
즉 밀리터리 FPS의 시대였기때문에 메카닉이 죽었었지만. 다시 밀리터리의 시대가 가려는 요즘
메카닉의 부활이 시작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