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작품 게시판 - 영화/애니/만화/소설/드라마/다큐멘터리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만화, 소설, 다큐멘터리 등 모든 작품에 대한 이야기. 정보나 감상, 잡담.
슈퍼 로봇 이야기, 괴수/괴인/초인 이야기 외에... 다양한 작품과 장르를 다루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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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키지는 1년 전에 샀지만 사양이 안 됐던 관계로 지금까지 묵혀 두었습니다.
날 잡고 결국 PC방에 가서 엔딩 봐 버렸지요.
플레이시간은 9시간 정도 됐던 것 같습니다.
일단 소감은....
도대체 그 멋지고 웅장하던 스토리 라인은 어디로 간 것이냐아아아!!!!
게임 상의 연출이야 그래픽의 발전에 힘입어 상당히 멋졌고 미션과 미션 사이에 삽입되는 홈월드 특유의 흑백 동영상들도 상당히 화려한 효과를 써서 애니메이션처럼 꾸며 놓았습니다.
여기까지는 좋습니다.
그런데 1편의 스토리처럼 절실하게 다가오지가 않습니다. 대사들도 멋지게 표현하려고 애쓴 흔적은 보이지만 "Hiigara, our home."같은 포스가 넘치는 대사들은 별로 없더군요.
뜬금없이 나타나서 코어 찾으라고 하는 벤투시도 저를 생뚱맞게 만들고 말입니다.
매뉴얼이라도 좀 두꺼웠다면 더 개연성이 있었을 텐데요.(역시 공략집을 따로 팔아먹기 위한 포석! 그런데 홈월드 시리즈가 그렇게 인기있나...)
음악도 좀 아니다 싶어요. 1편때처럼 귀를 잡아끄는 음악이 없달까요.
거기에 엔딩 크레딧이 올라갈때의 그 썰렁함이란 정말...
1편에서 컨셉 아트들과 Yes의 음악이 어울려 미션에서의 여운을 계속 끌고 나가다가 마지막에서 "You are here."로 마무리하던 그 솜씨는 어디로 사라진건지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게임 플레이 자체는 1편보다 발달한 것 같습니다. 1편에서는 참신하지만 뭔가 빠졌다던가 하는 느낌이 있었는데 2편에서는 완전히 완성된 게임이라는 느낌을 주더군요.
거기에 그래픽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특유의 연출과 광원효과로 뽀다구 제일주의를 1000%초과 달성하는 저 멋진 화면들은 정말...어디서 카메라를 잡아도 감탄이 나옵니다.
제 생각에 미션과 음악은 정말로 실망이지만 게임플레이 자체는 확실히 성숙한 개발사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확실히 레릭도 중견 개발사가 되 가는것 같아요.
날 잡고 결국 PC방에 가서 엔딩 봐 버렸지요.
플레이시간은 9시간 정도 됐던 것 같습니다.
일단 소감은....
도대체 그 멋지고 웅장하던 스토리 라인은 어디로 간 것이냐아아아!!!!
게임 상의 연출이야 그래픽의 발전에 힘입어 상당히 멋졌고 미션과 미션 사이에 삽입되는 홈월드 특유의 흑백 동영상들도 상당히 화려한 효과를 써서 애니메이션처럼 꾸며 놓았습니다.
여기까지는 좋습니다.
그런데 1편의 스토리처럼 절실하게 다가오지가 않습니다. 대사들도 멋지게 표현하려고 애쓴 흔적은 보이지만 "Hiigara, our home."같은 포스가 넘치는 대사들은 별로 없더군요.
뜬금없이 나타나서 코어 찾으라고 하는 벤투시도 저를 생뚱맞게 만들고 말입니다.
매뉴얼이라도 좀 두꺼웠다면 더 개연성이 있었을 텐데요.(역시 공략집을 따로 팔아먹기 위한 포석! 그런데 홈월드 시리즈가 그렇게 인기있나...)
음악도 좀 아니다 싶어요. 1편때처럼 귀를 잡아끄는 음악이 없달까요.
거기에 엔딩 크레딧이 올라갈때의 그 썰렁함이란 정말...
1편에서 컨셉 아트들과 Yes의 음악이 어울려 미션에서의 여운을 계속 끌고 나가다가 마지막에서 "You are here."로 마무리하던 그 솜씨는 어디로 사라진건지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게임 플레이 자체는 1편보다 발달한 것 같습니다. 1편에서는 참신하지만 뭔가 빠졌다던가 하는 느낌이 있었는데 2편에서는 완전히 완성된 게임이라는 느낌을 주더군요.
거기에 그래픽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특유의 연출과 광원효과로 뽀다구 제일주의를 1000%초과 달성하는 저 멋진 화면들은 정말...어디서 카메라를 잡아도 감탄이 나옵니다.
제 생각에 미션과 음악은 정말로 실망이지만 게임플레이 자체는 확실히 성숙한 개발사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확실히 레릭도 중견 개발사가 되 가는것 같아요.
저도 어제 홈월드2 앤딩을 막 본 참입니다만[세이브데이타 뜯어서 드레드노트 10대 배치시키기 -_-γ 아자!]
역시.. 홈월드1보단 음약도 좀 빈약하고 스토리도 그렇게 감명깊진 않더군요. 홈월드1은 아직 반도 못가봤지만...
홈월드1이 모험기였다면 2는 그냥 악당을 물리쳤다 라는것밖에 느껴지지 않아 약간 실망했습니다.
그래도.. 그래픽 하나는 원츄 -_-b
역시.. 홈월드1보단 음약도 좀 빈약하고 스토리도 그렇게 감명깊진 않더군요. 홈월드1은 아직 반도 못가봤지만...
홈월드1이 모험기였다면 2는 그냥 악당을 물리쳤다 라는것밖에 느껴지지 않아 약간 실망했습니다.
그래도.. 그래픽 하나는 원츄 -_-b
열이면 열, 모두들 1편의 이야기가 더 낫다고 하시는군요. 이미 그토록 간절하게 원하던 고향별을
찾았기에 긴장감이나 비장미가 없어서일까요.
그리고 히가라 모선은 언제봐도 우아하군요. 아, 저런 우주선에 한 번 타봐야 하는데….
찾았기에 긴장감이나 비장미가 없어서일까요.
그리고 히가라 모선은 언제봐도 우아하군요. 아, 저런 우주선에 한 번 타봐야 하는데….
혹시 피시방에서 하시던중 뒤에서 열심히 구경하시는 사람들 있나요?
한국에 홈월드가 별로 인기가 없어서 안타까웠는데 그나마 관심을 보이고 구경한다면 좋을텐데.
보다가 '엇! 넘 재미있어 보이는군. 하고싶군.' 이라는 생각을...
한국에 홈월드가 별로 인기가 없어서 안타까웠는데 그나마 관심을 보이고 구경한다면 좋을텐데.
보다가 '엇! 넘 재미있어 보이는군. 하고싶군.' 이라는 생각을...
mothrato//옆에 있던 아저씨가 무슨 게임인지 제목만 물어보시더군요.
good1662//거기서는 스카우트나 인터셉터로 적들의 화력을 분산시킨 후에 톨피도 프리깃만 막 뽑으면 됩니다. 조금만 막아내면 안티 무버 웨폰 연구용 잔해가 발견되죠.
good1662//거기서는 스카우트나 인터셉터로 적들의 화력을 분산시킨 후에 톨피도 프리깃만 막 뽑으면 됩니다. 조금만 막아내면 안티 무버 웨폰 연구용 잔해가 발견되죠.
음.. 토페이도...
그런데 지금은 대공프리깃만 -_-.. 많은지라
OTL..
처음부터 차근차근 해보아야 겠군요..
아, 그리고 본문에.. Hiigara, Our home, 그리고 You are here. 이런 대사가 있습니까?
멋지겠군요 정말!!
p.s - Yes의 음악이라는 것은 Yes가 작곡가라는 말씀이신가요? 아니면 가수?
그런데 지금은 대공프리깃만 -_-.. 많은지라
OTL..
처음부터 차근차근 해보아야 겠군요..
아, 그리고 본문에.. Hiigara, Our home, 그리고 You are here. 이런 대사가 있습니까?
멋지겠군요 정말!!
p.s - Yes의 음악이라는 것은 Yes가 작곡가라는 말씀이신가요? 아니면 가수?
고고학자 시갈드는 겉보기에는 대수롭지 않게 보이나 우리 종족의 미래에 기념비적 영향을 미칠 것을 찾아냈다. 그녀는 돌을 더 자세히 조사하여 지독한 열에 거의 파괴될 뻔한 이 유물이 공들여 만들어진 것이라는 사실을 발견했다. 우리의 머나먼 조상이 미래의 후손들을 위한 메시지로서 남긴 것이다. 돌의 표면의 위쪽에는 우리 은하의 간략한 도면과 테두리의 한 점으로 부터 은하의 중심부 깊숙히 있는 다른 점을 연결하는 선이 새겨져 있다. 카락의 실제 위치라는 것을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점 바로 옆에는 삼차원 좌표를 나타내는 일련의 숫자들이 있다. 선의 다른 한쪽에는 단 한 마디의 말이 새겨져 있다 - 모든 부족들에게 공통으로 사용하는 고어가 :
히가라... 고향
-크으.. 언제봐도 멋집니다.
히가라... 고향
-크으.. 언제봐도 멋집니다.
홈월드의 발매가 레릭을 한 10단계쯤 상승시켜 줬으니까요.
제 생각에 스토리 자체는.....아마도 차후작이 나와도 1편을 넘어서지 못할 겁니다.
현을 위한 아다지오와 함께 시작되던 그 웅장함과 비장함.
그리고 엔딩의 감동.
아아...살아 있어 행복하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