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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ed For Speed(NFS) Porsche 튜닝카 챔피온쉽 10월 시즌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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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간 : 10월 13일 ~ 10월 21일(매주 토,일요일 오후9시)
▶ 참가 : 누구나 가능합니다.
▶ 주최 : 레이서즈 클럽 www.racer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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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레이싱 관련 동호인 모임, Racers club (www.racers.co.kr)입니다.
Racers club에서는 지난 2월부터 NFS 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왔습니다.
NFS:PU 게임에서는 제목에서 시사하듯이 포르쉐의 차량만이 등장합니다.
그것도 포르쉐의 위상에 걸맞게 첫 모델인 356 서부터 2000년 911 터보모델까지
총 80여 개에 이르는 차량들과 700여종에 달하는 부품들이 포르쉐의 역사와 함께
고스란히 게임 속에 담겨져 있습니다.
드라이빙 기술과 완벽한 코스 분석이 승부를 갈랐던 '스톡 챔피온쉽' (2001.2월 Boxster S 전, 2001.3월 '88 944 전, 2001.4월 '89 964 전, 2001.5월 '95 993 전) 과
튜닝 부품의 활용과 SHOCKS - RIDE HEIGHT, SHOCKS STIFFNESS, SHOCKS STIFFNESS,
DOWN FORCE, TIRE PRESSURE 조절까지 필요했던 '튜닝 챔피온쉽' (2001.7월 914 2.0 전, 2001.8월 '73 964 전)의 박진감 넘치는 0.01초의 승부는 레이서의 긴장감과 쾌감을 선사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대회에서는 NFS:PU에 등장하는 유럽 풍의 9개의 오픈 트랙과 5개의 클로즈드 서킷중, 난이도를 기승전결 배열 구조로 배열 하여 더욱더 흥미 있는 경기를 치룰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이번 대회가 진행되는 1차전(10월 13, 14일) 트랙에 대해 살펴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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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te d' Azur
해안가로 난 길을 끼고 아름다운 석양까지 감상할 수 있는 비교적 쉬운 맵입니다. 해안선을 낀 터널구간을 통과하기 전 까지 길이 조금 꼬불꼬불한데 이곳에서 얼마나 속도를 유지하는가가 관건이고 후반부쯤에 90도의 커브가 몇군데 나오는데 이곳도 무턱 대고 달리기만 하면 큰코를 다치기 쉬운 맵입니다. 이 맵은 갓길 운행을 하면 rpm 이 급격하게 떨어지니 정확한 스티어링이 중요한 맵입니다.
◑ Pyrenees
advanced level 의 맵이기는 하지만 몇 개의 급커브를 제외하곤 길도 넓고 속도도 충분히 올릴 수
있는 맵중에 하나입니다. 속도에 대한 집착이 강해, 도로를 벗어나 언덕으로 올라가시는 분들도 종종 볼 수 있는 맵입니다.
◑ Auvergne
난이도도 높고 구조도 아주 독특한 맵입니다. 역시 갈림길 들이 많이 있는데 이 갈림길의 선택이
승리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초반 터널 입구 전에 너무 빠르게 가다가는 점프해서 산(?)과 충돌하기 쉽고, 후반부에도 분수대를 지나서 마을을 빠져 나간 뒤에도 길이 상당히 어려우니 많은 연습이 필요한 맵입니다. 갈림길의 가장 오른쪽으로만 가면 비교적 곧은 길로만 가게되고 속도도 잘 나오는 것 같지만 가운데 골목길로 가는 것보다 거리가 길기 때문에 손해를 봅니다. 승리를 위해선 골목길에서 차량이 무식하게(?) 긁히는 것도 감수하시는 멀티 플레이어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 Zone Industrielle
어두 컴컴한 공장 뒷골목을 고속으로 달리는 기분을 자아내게 하는 맵입니다. 그리고 이맵은 뒷골목 지름길의 효과를 100% 얻을 수 있는 맵이기도 합니다. 아주 좁은 벽과 트럭을 비집고 나갈 수 있는 고도의 콘트롤 능력도 필요합니다. 중반 이후부터는 속도를 최고로 올릴 수 있는데 후반부에
골인지점 바로 전에 급커브가 도사리고 있으니 조심해야 하는 맵입니다. 고수, 중수, 하수의 기록
차가 명확하게 들어나는 맵입니다. 고수들의 replay를 보면 완벽한 그립주행으로 감속의 폭을 최소로 하며 급커브를 빠져 나가는 솜씨는 과연 예술이라 할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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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전(10월 20, 21일)에 진행되는 autobahn, schwarzwald, alps, monte4 도
코스의 입출입 각, 갓길의 감속 정도, 갈림길의 선택, 모서리의 분포, 브래이킹 타임 등의
결정이 승부를 가르는 맵입니다.
사실성 강조 되어진 NFS:PU 레이싱 게임에서는 철저한 차량데이터를 사용하여 80종의
차량들이 저마다 틀린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FR, RR 등의 굴림방식에 따른 특징적인 핸들링이
그대로 나타나고 코너에서는 out-in-out, slow-in-fast out 등의 화려한 기술을 구사해야합니다.
이번 대회의 차종인 97 BOXTER의 성능과 차량 특성을 파악하여 참여하시면 대회 참여의 재미와
박진감이 더욱 커지리라 생각합니다. NFS:PU의 사실성 강조된 부분의 특성상, 차량의 데미지 또한
그 데미지를 입은 위치에 따라 그 영향이 그대로 나타납니다. 따라서 대회에서의 우수한 Lap time을 위해서는, 벽타기(Crash Turn)의 용맹무쌍함 보다는 적절한 감속과 가속의 플레이를 조절해
주어야 할 것입니다.
NFS:PU 의 Single play에서의 재미를 multiplay 대회를 통해 더욱 배가 시킬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www.racers.co.kr 의 Need for Speed 메뉴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및 비회원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 많은 종류의 레이싱 게임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멀티플레이가 활성화 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레/이/서/즈 클/럽 , www.racers.co.kr
Need For Speed(NFS) Porsche 튜닝카 챔피온쉽 10월 시즌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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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간 : 10월 13일 ~ 10월 21일(매주 토,일요일 오후9시)
▶ 참가 : 누구나 가능합니다.
▶ 주최 : 레이서즈 클럽 www.racer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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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레이싱 관련 동호인 모임, Racers club (www.racers.co.kr)입니다.
Racers club에서는 지난 2월부터 NFS 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왔습니다.
NFS:PU 게임에서는 제목에서 시사하듯이 포르쉐의 차량만이 등장합니다.
그것도 포르쉐의 위상에 걸맞게 첫 모델인 356 서부터 2000년 911 터보모델까지
총 80여 개에 이르는 차량들과 700여종에 달하는 부품들이 포르쉐의 역사와 함께
고스란히 게임 속에 담겨져 있습니다.
드라이빙 기술과 완벽한 코스 분석이 승부를 갈랐던 '스톡 챔피온쉽' (2001.2월 Boxster S 전, 2001.3월 '88 944 전, 2001.4월 '89 964 전, 2001.5월 '95 993 전) 과
튜닝 부품의 활용과 SHOCKS - RIDE HEIGHT, SHOCKS STIFFNESS, SHOCKS STIFFNESS,
DOWN FORCE, TIRE PRESSURE 조절까지 필요했던 '튜닝 챔피온쉽' (2001.7월 914 2.0 전, 2001.8월 '73 964 전)의 박진감 넘치는 0.01초의 승부는 레이서의 긴장감과 쾌감을 선사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대회에서는 NFS:PU에 등장하는 유럽 풍의 9개의 오픈 트랙과 5개의 클로즈드 서킷중, 난이도를 기승전결 배열 구조로 배열 하여 더욱더 흥미 있는 경기를 치룰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이번 대회가 진행되는 1차전(10월 13, 14일) 트랙에 대해 살펴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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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te d' Azur
해안가로 난 길을 끼고 아름다운 석양까지 감상할 수 있는 비교적 쉬운 맵입니다. 해안선을 낀 터널구간을 통과하기 전 까지 길이 조금 꼬불꼬불한데 이곳에서 얼마나 속도를 유지하는가가 관건이고 후반부쯤에 90도의 커브가 몇군데 나오는데 이곳도 무턱 대고 달리기만 하면 큰코를 다치기 쉬운 맵입니다. 이 맵은 갓길 운행을 하면 rpm 이 급격하게 떨어지니 정확한 스티어링이 중요한 맵입니다.
◑ Pyrenees
advanced level 의 맵이기는 하지만 몇 개의 급커브를 제외하곤 길도 넓고 속도도 충분히 올릴 수
있는 맵중에 하나입니다. 속도에 대한 집착이 강해, 도로를 벗어나 언덕으로 올라가시는 분들도 종종 볼 수 있는 맵입니다.
◑ Auvergne
난이도도 높고 구조도 아주 독특한 맵입니다. 역시 갈림길 들이 많이 있는데 이 갈림길의 선택이
승리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초반 터널 입구 전에 너무 빠르게 가다가는 점프해서 산(?)과 충돌하기 쉽고, 후반부에도 분수대를 지나서 마을을 빠져 나간 뒤에도 길이 상당히 어려우니 많은 연습이 필요한 맵입니다. 갈림길의 가장 오른쪽으로만 가면 비교적 곧은 길로만 가게되고 속도도 잘 나오는 것 같지만 가운데 골목길로 가는 것보다 거리가 길기 때문에 손해를 봅니다. 승리를 위해선 골목길에서 차량이 무식하게(?) 긁히는 것도 감수하시는 멀티 플레이어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 Zone Industrielle
어두 컴컴한 공장 뒷골목을 고속으로 달리는 기분을 자아내게 하는 맵입니다. 그리고 이맵은 뒷골목 지름길의 효과를 100% 얻을 수 있는 맵이기도 합니다. 아주 좁은 벽과 트럭을 비집고 나갈 수 있는 고도의 콘트롤 능력도 필요합니다. 중반 이후부터는 속도를 최고로 올릴 수 있는데 후반부에
골인지점 바로 전에 급커브가 도사리고 있으니 조심해야 하는 맵입니다. 고수, 중수, 하수의 기록
차가 명확하게 들어나는 맵입니다. 고수들의 replay를 보면 완벽한 그립주행으로 감속의 폭을 최소로 하며 급커브를 빠져 나가는 솜씨는 과연 예술이라 할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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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전(10월 20, 21일)에 진행되는 autobahn, schwarzwald, alps, monte4 도
코스의 입출입 각, 갓길의 감속 정도, 갈림길의 선택, 모서리의 분포, 브래이킹 타임 등의
결정이 승부를 가르는 맵입니다.
사실성 강조 되어진 NFS:PU 레이싱 게임에서는 철저한 차량데이터를 사용하여 80종의
차량들이 저마다 틀린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FR, RR 등의 굴림방식에 따른 특징적인 핸들링이
그대로 나타나고 코너에서는 out-in-out, slow-in-fast out 등의 화려한 기술을 구사해야합니다.
이번 대회의 차종인 97 BOXTER의 성능과 차량 특성을 파악하여 참여하시면 대회 참여의 재미와
박진감이 더욱 커지리라 생각합니다. NFS:PU의 사실성 강조된 부분의 특성상, 차량의 데미지 또한
그 데미지를 입은 위치에 따라 그 영향이 그대로 나타납니다. 따라서 대회에서의 우수한 Lap time을 위해서는, 벽타기(Crash Turn)의 용맹무쌍함 보다는 적절한 감속과 가속의 플레이를 조절해
주어야 할 것입니다.
NFS:PU 의 Single play에서의 재미를 multiplay 대회를 통해 더욱 배가 시킬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www.racers.co.kr 의 Need for Speed 메뉴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및 비회원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 많은 종류의 레이싱 게임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멀티플레이가 활성화 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레/이/서/즈 클/럽 , www.racer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