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용어 정리 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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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국 격납고에서 각다귀 떼처럼 터져 나오는 이것은 제국 선창의 표준 전투기-TIE 전투기로 알려진 쌍발 이온 엔진 (Twin Ion Engine)항공기이다.
이 일 인승 단거리 비행선은 하이퍼드라이브가 없으며, 발사 기지나 모함에 배치되어야 한다. 타이 파이터의 특징은 공 모양 조종석의 끝의 올라간 쌍발 연계식 레이저 캐논이다.
타이 파이터는 일반적으로 결점들을 보충하기 위해 대규모로 만들어진다. 빠르고 기동성 있는 이 전투기들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약하다. 명중시키기는 어렵지만, 공격이 스치기만 해도 타이는 파괴될 수 있다.
타이가 해적과 민간 선박에게는 위협적인 상대이지만, 저항연합(Rebel Alliance)의 숙련된 파일럿은 전투에서 이들을 빠르게 처리하였다. 저항연합의 견인차 격인 T-65 X-윙(X-wing)전투기는 수많은 교전에서 끊임없이 타이 파이터를 패배시켰다. 은하 내란이 격렬해지면서, 표준 타이 선창에서는 보다 진보되고 전문화된 비행선, 즉 무서운 타이 인터셉터(TIE interceptor)와 헌신적인 타이 봄버(TIE bomber)등을 생산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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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화국이 쇠락한 시기에, 공화국 시에나 시스템(Republic Sienar Systems)은 최초로 원형 T.I.E 파이터를 개발하였다. 이것은 표준 제국 비행선의 선구자였다. 팰퍼틴(Palpatine)이 자신의 통치를 확고히 했을 때, 시에나 플릿 시스템(Sienar Fleet System)으로 개명된 이 회사는 제국 함대의 전투기를 생산하는 독점 계약을 체결하였다.
과도기에는 개량된 타이가 등장하였으며, TIE/ln 이 제국이 사용하는 표준 전투기가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보정되었다.
타이 파이터의 육각형 태양광 패널은 특유의 추진 체계에 동력을 공급한다. 미세 소립자 가속기가 이온화 가스를 광속에 상당하는 비율로 추진시킨다. 이 가스들은 그 뒤 후방의 배기구로 배출되어 추력을 생성한다. 이온 기류는 거의 모든 궤도로 나아갈 수 있어, 타이는 놀라운 속력과 기동성을 가진다. 쌍발 이온 엔진에는 움직이는 부품들은 거의 없으며 저항연합의 전투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적다.
타이 파이터는 일반적으로 항공단-스타 디스트로이어(Star Destroyer)한 대에 배치되는 72대의 전투기-으로 조직된다. 이 항공단은 각기 12대의 전투기로 이루어진 6개 중대로 분할된다. 이 중대 중 하나는 일반적으로 타이 인터셉터로 만들어지며, 다른 하나는 타이 봄버로 구성된다.. 각 중대는 각기 4대의 전투기로 이루어진 3개의 대형을 이룬다. 각 대형은 두 분대로 나뉜다. 분대는 배치된 전투기들의 가장 작은 전술 단위로, 리더와 윙맨으로 구성되어 있다.
타이의 생산 체계는 시에나 사가 무수한 전투기를 대량 생산하면서, 극도로 분화되고 자동화되었다. 기본 타이의 변형 모델로는 TIE/rc(정찰 임무를 위해 센서와 통신 장치가 강화된 모델), TIE/fc(장거리 선단 폭격을 위해 정밀한 화기 제어 장치와 표적 지시 장치가 장비된 모델), TIE/gt(중형 무기를 운반하기 위해 선체가 확대된 모델)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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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 파이터의 디자인은 콜린 캔트웰(Colin Cantwell)의 컨셉 모델에서 처음 만들어졌다. 간소화된 모델에서는 타이의 가장 뚜렷한 특징-공 모양 조종석과 두 개의 육각형 날개-이 나타났다. 뒤이은 스케치에서 타이의 형태가 확립되었다. 당시 시각 효과의 한계 때문에 캔트웰이 생각한 파란색은 보다 블루스크린에 적합한 회색으로 교체되었다. 클래식 트릴로지가 진행되면서 타이는 원래의 파란 색상을 약간 되찾았지만, 그 색깔은 상당히 약하게 사용되었다.
문학 작품에서는 타이가 사출 좌석과 같은 조종사 친화적인 요소가 없다고 입증하였지만, 루카스아츠(LucasArts)의 인기있는 1995년작 타이 파이터 시뮬레이터 게임에서는 최소한 제국 부대 중 일부는 비행선 내에 생명 유지장치를 넣어 개선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결국 미션이 실패할 때마다 플레이어를 죽이지는 않았던 것이다.
글을 잘 쓰진 않지만 읽는 건 좋아합니다 ;-)